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효도수당 평균 20만원 받아 가세요

오늘은 평균 20만원을 받을 수 있는 효도수당 소식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지원제도가 있다는 걸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어떤 분들이 이러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또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지원제도는 참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받을 자격이 됨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놓치는 지원금들도 참 많은데요. 그 대표적인 지원금이 바로 효도수당입니다. 


지자체에 따라서 효행 장려금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 지원금은 대부분 모르고 계신 것이 사실입니다.


효도 수당은 각 지자체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 건데요. 그러다 보니 지원 금액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자격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경상북도 영덕입니다. 영덕 또는 3대 이상이 한집에서 숙식을 함께하면서 만 80세 이상 노인을 부양하는 가정에 효도 수당을 지급하는데요 영덕은 설과 추석 명절에 각각 15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설에 지급하는 효도수당은 이미 마감이 되었는데요 대신 추석에 신청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달력에 꼭 체크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대상자는 영덕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가정으로 효도수당 지급신청서 주민등록등초본 입금 통장을 가지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신청 과정은 담당공무원의 사실 조사를 거쳐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경기도 화성시 정보입니다. 화성시 효도수당은 지난 2009년 처음 시작했습니다. 한집에 3대가 5년 이상 살면서 85세 이상 부모님을 모실 때 분기별로 5만원씩을 지원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2023년부터는 그 내용이 더 확대 되는데요. 5년 이상 80세 이상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3대 가구에 대해 분기별 10만원씩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고 지급은 분기별 마지막 달인 3월, 6월, 9월, 12월 20일 날짜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전남 나주시입니다. 나주시는 주민등록상 만 70세 이상이고 나주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4대이상 함께 거주하는 세대 1가구당 월 5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되는데 사무실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경기도 수원시입니다. 수원시에는 효도 수당과 효사랑 지원금 이렇게 두 가지 지원 내용이 있는데요 우선 효도수당부터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80세 이상 직계 존속과 직계 비속 2/3 세대 이상으로 구성되어 수원시에 5년 이상 연속 거주하는 가정에 가구당 반기별로 5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6월과 12월에 5만 원씩 총 1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은 상시로 받고 있으며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 하니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효사랑 지원입니다. 만 85세 이상으로 수원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기초 연금 수급 노인분들이 대상인데요. 분기별 즉 4월, 7월, 10월, 12월에 개인별로 6만원씩을 지급해 드린다고 합니다. 즉 연 최대 24만원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거죠. 신청을 상시로 받고 있으며 거주지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입니다. 광주 서구에서는 만 80세 이상 효도 대상자를 모시는 3대가 광주 서구에 2년 이상 거주한 경우 격월로 5만 원씩 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1년에 최대 30만 원을 받으실 수 있는 겁니다. 

신청은 상시로 받고 있으며 주소지 관할 읍면 동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하여 지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가실 때 통장 사본 꼭 가지고 가세요.


경기도 양주시입니다. 4대 이상의 직계존비속이 주민등록상 1세대를 구성하고 동일한 가정에서 실제 생활하는 가정이 대상인데요. 1대가 만 7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지원금은 가구당 50만 원을 지급해 드리는데 주소지 관할 읍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지역들 외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도 꼭 거주하시는 곳의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효도수당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대상자가 계신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내 오늘은 효도 수당에 대한 정보 알려 드렸는데요 우리가 몰라서 놓치는 지원금이 많습니다 . 그러니 오늘 소식을 주위에도 꼭 전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코스피 저평가 배당주 리스트 feat. 숙향 - 20240319

1분위 2분위 3분위 4분위

[파이썬 소스 코드] 유튜브에서 mp3 다운로드

import os from pytube import YouTube link = input("Enter a youtube video's URL:\n") # i.e. https://youtu.be/dQw4w9WgXcQ yt = YouTube(link) filePath = yt.streams.filter(only_audio=True).first().download() mp3FilePath = filePath.replace('mp4', 'mp3') os.rename(filePath, mp3FilePath) print(f'mp3FilePath = {mp3FilePath}') 코드 설명 보러 가기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공공 근로 시급 4만원, 교육/실습 받을 때도 3만원 지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1949년 1월 1일부터 1967년 12월 31일 사이 태어난 대한민국 국적 여성분들이 지원하실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모집 공고'를 전달해 드립니다. 시급 4만 원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공공 일자리입니다. 심지어 교육을 받을 때도 1회당 3만 원, 실습할 때도 1회당 3만 원의 실습교육 수당이 지급됩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사업은 일정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여성 시니어 분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을 직접 방문해서 재밌는 우리의 옛날 이야기와 성현들의 미담을 들려주는 사회봉사형 일자리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어렵거나 두려운 분들도 계시겠지만 바로 현장에 투입되는 것이 아닙니다. 6개월 이상 교육과 실습을 여러 차례 진행하고 2024년 봄부터 일을 시작하니까 준비 할 수 있는 기간이 충분합니다.  이렇게 1년 정도 교육을 받고 정식으로 이야기 할머니로 활동을 시작하면 5년 동안 활동하게 됩니다. 다른 공공 일자리들과 달리 5년이라는 기간 동안 전문성을 갖추고 길게 일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 유아 교육 기관에서 하루에 1시간 정도 1주일에 2~3회, 1년에 방학을 제외하고 34주 정도 일하니까 어르신들에게 신체적으로 무리가 안 되는 선에서 보람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일자입니다.  작년에는 1000명을 모집했지만 아쉽게도 올해는 500명을 모집합니다.  모집 기간은 1월 20일~ 2월 24일 까지 입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홈페이지 에서 "참여 마당 -> 온라인 지원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우편 접수도 가능합니다. (36605)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퇴계로 1997 한국국학진흥원 이야기할머니사업단 신규선발 담당자 앞 처음에 말씀드린 연령대 여성 분들이라면 소득과 재산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고정된 직업이 없는 분들에게 가산점이 부여 된다는 점도 기억하...